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학규 담담한 정책 행보…현장목소리 담겠다"

입력 2012-07-11 1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학규 담담한 정책 행보…현장목소리 담겠다"

민주통합당 손학규 상임고문이 '준비된 대통령 후보'로서의 면모를 강조하는 정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간 '저녁이 있는 삶', '맘(mom) 편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책의 골격을 제시했다면, 이제는 구체적인 정책으로 살을 붙이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손 고문은 지난달 14일 출마선언 이후 11일 현재까지 3차례 정책발표회를 통해 노동, 비정규직, 복지 분야의 정책을 소개했다.

노동 분야 주요 정책은 ▲정시퇴근제 도입 ▲법ㆍ제도 정비를 통한 연장ㆍ휴일근로 제한 ▲노동시간상한제 도입 등이고, 비정규직 분야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동일가치노동 동일임금 원칙' 입법화 ▲특수고용직의 노동기본권 보장 등이 대표적이다.

복지 분야 정책으로는 ▲청춘연금(부모와 정부가 함께 저축해 아이가 성인이 될 때 목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공공보육시설 아동 비율 50% 달성 ▲남성육아휴직 2개월 할당제 ▲지역별 표준임대료 산정을 통한 공정 전ㆍ월세 제도 정착 등을 제시했다.

손 고문은 특히 '1일 1회 정책간담회'의 원칙 아래 비정규직 노동자와 영유아 부모, 젊은 직장인, 대학생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손 고문 측은 "정책에 집중하는 것이 다른 주자들과의 차별점"이라며 "정책 중심의 비전을 제시하는, 콘텐츠 중심의 선거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고문은 이날도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 '맘편한 세상' 정책간담회를 열고 전국가정성폭력상담소 협의회,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 등 성폭력ㆍ가정폭력 관련 단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손 고문은 이 자리에서 여성인권과 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체계적인 인권교육 시스템을 마련하고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체계를 전면 개편하는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이와 함께 가정폭력 피해자를 보호하고 재범률을 낮추기 위한 '가해자 체포 우선 제도 도입'과 성폭력범죄 피해자의 권리 보장을 위한 '성폭력 범죄 친고죄 전면 폐지'를 공약으로 검토중이다 .


(연합뉴스)

관련기사

민주 "'추대'된 박근혜, 당내 민주주의는 실종" 손학규 "콘텐트로 대선 승리하겠다"…'연대' 선 그어 손학규 "'정치적 중간층' 흡수…콘텐츠로 승리할 것" 손학규 "중간·중산층, 안심하고 손학규 찍어" 김두관 "영남 후보 필패론은 부질없어" 손학규 "국민은 복지·성장 이끌 저를 선택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