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분당은 없다…산화할 각오로 총선 이끌 것"

입력 2015-07-22 15: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분당은 없다…산화할 각오로 총선 이끌 것"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최근 불거진 계파간 갈등과 관련, "단언컨대 분당은 없다. 통합만이 있을 뿐"이라며 당 통합 의지를 나타냈다.

문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우리가 낡은 것들을 과감히 버릴수록 국민들은 그 빈 곳에 희망을 채워주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은 평생을 걸고 지역주의 타파와 통합에 헌신했다"며 "마지막 죽을 고비에서 장렬하게 산화할 각오로 총선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최근 당 중앙위원회를 통과한 혁신안, 또 앞으로 나올 혁신안은 우리 모두에게 불편함을 넘어 고통을 요구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가 힘들면 힘들수록 우리 정치와 국민에게 좋다는 사명감으로 혁신을 실천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껏 가보지 않았던 혁신의 과정에서 생길 두려움과 고통을 함께 감당하고 함께 극복해 나가자"며 "당 대표와 지도부가 움켜쥐었던 공천권, 의원 각자가 가지고 있던 기득권을 당원에게 돌려주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는 것만이 신뢰받는 정당, 이기는 정당으로 가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혁신을 거부하고 변화를 회피하는 이탈은 결코 성공할 수 없고, 통합을 버리고 분열로 가는 정치는 대의와 어긋난다"며 "국민과 호남 민심이 요구하는 것은 우리 당이 달라져야 한다는 것이지 분열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무너뜨리는 것은 정권교체의 희망을 없애는 길"이라며 "당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분당, 신당, 탈당, 모두 아니라고 말해달라. 그만큼 더 혁신에 힘을 실어달라"고 읍소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