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월급20% 청년희망펀드 기부…국무위원 등도 참여

입력 2015-09-16 11:02

일시금 2000만원 기부…총리·국무위원·공공기관장도 동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시금 2000만원 기부…총리·국무위원·공공기관장도 동참

박근혜 대통령이 청년일자리대책 관련 기금인 '청년희망펀드'에 매달 월급 중 20%를 기부한다. 국무위원 등도 이 펀드에 동참키로 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열어 청년희망펀드 조성방안을 확정하고 이 같이 밝혔다.

정부는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들의 일자리 해결에 도움을 주는 차원에서 청년희망펀드를 조성키로 했다.

대통령·국무총리·국무위원·공공기관장이 기부에 동참한다. 박 대통령은 일시금으로 2000만원을 기부하고 앞으로 매달 월급에서 20%를 기부한다.

조성된 기금을 관리·운영하기 위해 가칭 '청년희망재단'이 신설된다. 연내 재단 설립을 목표로 사업 시행 준비가 이뤄진다.

조성된 기금은 청년구직자 지원, 창조경제혁신센터 연계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 등에 쓰인다.

황 총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와 아르바이트 등 비정규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기회를 최대한 확대하겠다"고 방침을 밝혔다.

정부는 이날 오후 4시부터 국무조정실장 주재 관계차관회의를 열어 기금 조성·활용, 재단 설립에 관한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한다. 차관회의 참석부처는 기재부·법무부·미래부·행자부·문체부·산업부·고용부·금융위·인사처 등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