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독일 외무 "프랑스와 성장협약 만들겠다"

입력 2012-05-07 08:37

올랑드 당선은 "역사적인 이벤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올랑드 당선은 "역사적인 이벤트"

유로존 해법으로 긴축을 앞세웠던 독일이 프랑스와 함께 성장협약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귀도 베스터벨레 외무 장관은 6일(현지시간) 프랑스 대선 개표 결과 프랑수아 올랑드 사회당 후보의 당선이 사실상 확정되자, 고전하고 있는 유럽 경제를 위해 "우리는 성장협약을 만드는데 함께 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우리의 공통된 도전에 함께 대응할 것이라는 데 어떤 의심도 갖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베스터벨레 장관의 이 같은 발언은 그동안 재정협약을 중심으로 긴축 위주의 정책만을 고집하지 않고 올랑드 당선자의 공약을 받아들여 성장 정책을 확대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친 것이다.

올랑드 후보는 유세 과정에서 재정협약을 재협상하겠다고 선언했으며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성장 정책이 보완될 경우에만 재정협약을 추인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베스터벨레 장관은 이와 함께 올랑드 후보의 당선은 1995년 이래 첫 번째 사회당 대통령 당선이라며 "역사적인 이벤트"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양국의 긴밀한 협력관계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그는 "나는 양국의 우정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양국이 함께 할때 유럽의 효율성이 가장 높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프랑스 대선 올랑드 당선…17년 만에 좌파 정권 탄생 올랑드 굳히기 vs 사르코지 뒤집기 … 숨죽인 하루 프랑스 대선투표 시작…17년 만에 좌파정권 탄생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