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공수처, 야당 의원 70명 통신조회…윤석열 "게슈타포나 할 일"

입력 2021-12-29 10:46 수정 2021-12-30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지금까지 국민의힘 소속 의원 105명 중 70명의 통신기록을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9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 지도부를 비롯해 권성동, 김태호, 허은아, 황보승희 의원 등 선수를 가리지 않고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 대상이 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밖에 인천지방검찰청은 54명, 경기남부경찰청은 38명,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20명의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의 통신기록을 조회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회의원 보좌진 16명도 주요 수사기관의 통신기록 조회를 받았습니다.

국민의힘은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는 “불법 사찰”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또 공수처가 지난 10월, 당시 윤석열 캠프 김병민 대변인의 통신자료를 조회한 것을 두고도 “명백한 야당 대선후보 사찰”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선후보도 오늘(29일) 페이스북에서 “공수처가 수사 대상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윤 후보는 “공수처가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절 정보기관의 국내 파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게슈타포나 할 일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야당 대선 후보의 대변인 통신자료는 왜 조회했나. 야당 대선 후보마저 사찰한 거 아닌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윤 후보는 “이재명 후보도 마찬가지”라며 “'왜 이번에는 아무 말이 없냐”고도 했습니다. 또 “대통령이 되면 공수처의 불법 행위에 대해 책임 있는 자들에 대해서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