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7-11 20:07 수정 2018-07-11 2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계엄령 문건' 특별수사단장 전익수

국방부가 '기무사 계엄령 검토 문건' 관련 사건을 수사할 특별 수사단장에 전익수 공군 대령을 임명했습니다. 검찰도 이 사건을 공안 전담 부서에 배정했습니다.

2. 정부, 9월 유엔총회 '종전선언' 추진

우리 정부가 9월 말 유엔 총회에 맞춰서 뉴욕에서 종전 선언을 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종전 선언 추진에는 지금 미국과 무역 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이 변수라는 분석입니다.

3. 미, 2천억달러 규모 중국산 추가관세

미국 정부가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 제품에 대해서 10% 추가 관세를 매기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중국도 대응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혀 무역 전쟁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4. 세계가 숨죽였던 태국 '동굴의 기적'

태국 유소년 축구팀 13명 모두 동굴에 갇힌 지 17일만에 구조됐단 소식에 세계 각국 정상들과 시민들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영국과 미국, 호주 등에서 날아온 다국적 구조대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도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5. 교육부, 조원태 사장 '학위취소' 통보

교육부가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의 인하대 부정편입학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학위를 취소하라고 학교 측에 통보했습니다. 또 인하대 일감을 가족과 특수 관계 업체에 몰아준 조양호 회장의 재단 이사장 직을 박탈하고 총수 일가를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6. 장애 제자 2명 수년간 '상습 성폭행'

강원도 태백의 한 특수학교 교사가 장애인 여학생 2명을 수년 간 성폭행해 온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피해 여고생은 대낮에 수업 중이던 교실에서도 성폭행이 있었고 피해 학생이 더 있다고 밝혔습니다.

7. CJD 의심환자 '전수분석' 해보니…

어제(10일) 뉴스룸에서 전해드린 '크로이츠펠트 야코프병', 즉 'CJD'에 대해서 JTBC 취재진은 의심환자 전체 내역을 확보해 분석했습니다. 일반적인 CJD 특성과 다른 양상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8. 까맣게 탄 나무들…'화상병' 확산

나무줄기와 잎이 까맣게 타버렸습니다. 화상병에 걸린 나무들인데요. 경기와 충북에 이어 강원까지 번지고 있지만, 정확한 전염 원인조차 파악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 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