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08 1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섬진강 범람…임실 주민 2천명 대피

남부 지방에 쏟아진 폭우로 섬진강이 범람하면서 임실에서는 강 주변 주민 2천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담양에서는 8살 남자아이가 대피 도중 급류에 휩쓸려 숨졌습니다.

2. 곡성 산사태…이장 부부 등 5명 숨져

전남 곡성에서도 450mm가 넘게 쏟아졌습니다. 산사태도 일어나 마을을 덮쳤습니다. 뒷산 흙더미가 순식간에 무너져내리면서 귀촌한 이장 부부 등 5명이 숨졌습니다.

3. 의암호 사고…배 타기 전 "미치겠다"

춘천 의암호에서 떠내려가는 인공수초섬을 고정하려다 실종된 5명 중 2명이 오늘(8일) 발견됐습니다. 이들이 왜 이런 위험한 작업을 했는지 여전히 의문인 가운데, 한 실종자 가족은 사고 직전 현장으로 가던 주무관이 "휴가인데 일하러 간다" "미치겠다"고 말한 내용이 차량 블랙박스에 담겼다고 밝혔습니다.

4. 수도권 호우주의보…많게는 500㎜

오늘 저녁부터는 중부지방에 다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녁 7시를 기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호우 주의보가 내려집니다. 내일까지 많은 곳은 500mm 이상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5. 생업 접고 복구 돕는 봉사자들 현장

폭우로 인한 피해가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이 복구 작업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오픈마이크에서 담아왔습니다.

[정이든/경기 용인시 : TV에서 봤는데, 어떻게 도와줄 게 없을까 하다가 엄마 따라와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