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재성, 오늘 당권 출사표…민주 전대 대진표 완성 초읽기

입력 2018-07-19 13:49

김두관도 국회서 출마 선언…이해찬 입장표명 '주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두관도 국회서 출마 선언…이해찬 입장표명 '주목'

최재성, 오늘 당권 출사표…민주 전대 대진표 완성 초읽기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의원이 다음 달 25일 치러지는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화한다.

최 의원은 후보등록을 하루 앞둔 19일 오전 9시 50분 국회 정론관에서 당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최 의원까지 출마 선언을 마무리하면 전대 구도 마지막 '퍼즐'인 이해찬 전 총리를 제외한 민주당 당권 대진표는 사실상 모두 채워지게 된다.

4선의 최재성 의원은 그동안 전해철(재선) 의원과 이른바 '친문 후보 단일화' 문제를 놓고 논의해왔다.

전 의원은 후보 등록을 닷새 앞둔 지난 15일 장고 끝에 불출마 입장을 밝혔다.

초선의 김두관 의원도 이날 오전 11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출사표를 던진다.

김 의원은 지난 주말 독일 베를린 연수 경험을 정리한 책 '김두관, 미래와의 대화' 출판기념회를 통해 차기 당 리더로서의 비전을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당대표 출마 후보군만 10여명…민주, 당권 경쟁 본격화 국회, 홍영표 운영위원장·여상규 법사위원장 등 선출 부적절 인물·임기 쪼개기…'꼼수' 얼룩진 상임위 배정 [여당] 송영길, 당 대표 출마 선언…여야 차기 당권 경쟁 가열 문 의장 "하나로 뭉쳐 할 일 많다"…여야 원내대표와 상견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