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호영, "이효성 방통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 준비중"

입력 2017-08-09 14: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 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방송통신위원회법상 결격이라 본다"며 "직무정지가처분 신청을 준비 중"이라고 발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나 정부 관계자들이 고위 공직자 결격 사유를 얘기했던 5개 사유에서 병역 이행을 빼고는 모두 해당된다"며 "특히 2005년 이후 위장전입은 어떤 사유로도 고위 공직자가 될 수 없다는 데 대한 의혹을 해소하지 못한 최악의 인사 중 한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사람을 방송의 공정성과 독립성을 지킬 위원장을 시키는 건 말도 되지 않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임명장 수여식에서 "지난 10년 간 공영방송이 참담히 무너졌다"고 말한 데 대해서도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 속담에 '사돈 남말 한다'는 표현이 있다" 며 "방송의 독립성과 중립성은 노무현 정부 때 문재인 대통령이 민정수석과 비서실장으로 재직할 당시 가장 크게 무너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공영방송 정상화' 신호탄?…새 방통위장 임명장의 '행간' 이효성 "어떤 정파에도 편파적이지 않은 방송 만드는게 과제" 이효성 신임 방통위원장 "비정상 방송 방치할 수 없다" 이효성 방통위원장, "방송 제작 편성의 자율성 확보에 노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