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북한, 한국계 미국인 간첩 혐의 억류"

입력 2016-01-12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한국계 미국인 간첩 혐의 억류"

미국 CNN방송은 북한이 한국계 미국인 한 명을 억류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자신을 김동철이라고 소개한 이 남성은 지난해 10월 간첩혐의로 체포됐다고 주장했는데, 미 국무부는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2. 전북 김제서 올해 첫 돼지 구제역

전북 김제의 돼지 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해 돼지 670마리가 살처분됐습니다. 정부는 발생 농장으로부터 반경 3km 이내 가축의 이동을 제한하고 김제의 모든 돼지 농가에 구제역 백신을 접종하기로 했습니다.

3. 흩날린 600만원…사람들 몰려 교통정체

오늘(12일) 오전 11시쯤 경기도 수원 창룡문 지하차도 일대에 현금 600만원이 뿌려졌습니다. 이를 주우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한때 주변 교통이 정체를 빚었습니다. 대부업체 직원 이모 씨가 현금을 차 위에 올려둔 채 출발하면서 벌어진 일로 600만원 중 500여만 원을 회수했습니다. 경찰은 자진해서 돈을 돌려주지 않을 경우 형사 입건할 방침입니다.

4. 독도 상공 관광 허가…1인 100만원

비행기를 타고 독도 상공을 둘러보는 하늘 관광길이 열렸습니다. 민간항공업체인 스타항공우주는 8인승 제트기로 2시간 동안 독도 상공을 다녀오는 상품에 대해 운항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제트기는 6명 이상이 신청하면 김포나 대구, 청주공항에서 운항할 수 있고 비용은 1인당 약 10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배우자 없는 사람, 사망률 4배가량 높아 [뉴스브리핑] 청소년 독감환자, 28% 급증…'유행' 조짐 [뉴스브리핑] 청량리역 전동차 고장…20분 운행 지연 [뉴스브리핑] 역삼역 인근 공사장서 불…40여명 대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