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리로 얼룩진 국가 기능장 시험, 합격자 발표 강행

입력 2014-10-19 20: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시험지 사전 유출, 교수들의 청탁. 이런 부정행위가 드러난 국가 기능장 시험에 대해 저희 JTBC가 연속 보도하고 있죠. 그런데, 시험을 관리하는 산업인력공단이 그 문제많은 시험의 합격자 발표를 강행했습니다. 관련 부처에 대한 특별감사와 경찰 수사도 진행 중이라 논란이 예상됩니다.

윤샘이나 기자입니다.


[기자]

산업인력공단은 어제(18일) 홈페이지를 통해 22개 종목 기능장 시험 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고용노동부의 특별감사와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부정행위를 통한 합격 사실이 드러날 가능성이 큰 데도 발표를 강행한 겁니다.

응시자 536명 가운데 합격자는 24명에 그쳤습니다.

지난 8일, 고용노동부에 대한 국정감사 현장에서도 합격자 발표를 취소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지만 받아들여 지지 않았습니다.

[권성동/새누리당 의원·환경노동위원회 : 이런 부정행위가 만연해 있는데 합격자 발표하는 게 맞습니까? 공정성을 해쳤기 때문에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용부와 공단 측은 시험 후 60일 이내에 합격자를 발표해야 한다는 규정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그러나 부정행위가 명백히 드러난 시험에서 탈락한 수험생들은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기능장 시험 불합격자 : 씁쓸한 게 명장 따기 위해서는 열심히 해야 하는데…저도 정비 쪽에 있는데 먹칠하는 거죠. 불합리하죠.]

일부 수험생들은 시험 결과 취소 소송도 계획중이이서 논란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고용노동부, '기능장 시험 비리' 관련 특별감사 돌입 [단독] "숫자까지 일치"…공단 직원이 문제 사전 유출? [단독] 자동차정비 기능장 시험문제 사전 유출…'충격' 시험문제 유출은 '일상적'…"전면 재조사와 수사 필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