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상가 돌진 8명 사상사고 운전자 만취상태…70대 긴급체포

입력 2018-07-13 12:10

한쪽에 의족 착용 장애인…경찰, 사고 영향 여부 조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쪽에 의족 착용 장애인…경찰, 사고 영향 여부 조사

상가 돌진 8명 사상사고 운전자 만취상태…70대 긴급체포

서울 구의동 아차산역 인근 골목길에서 SUV 승용차를 몰고 돌진해 행인 2명을 치어 숨지게 하고 6명을 다치게 한 70대 남성은 범행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전날 이 사고를 낸 김모(72)씨에 대해 음주 측정을 한 결과 면허 취소 수준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나왔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고를 낸 김씨 본인도 병원으로 실려 간 탓에 몇 시간에 걸친 검사를 마친 후에야 음주 측정을 했다. 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 채취한 혈액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 의뢰할 예정이다.

한편 김씨는 오른쪽 다리에 의족을 착용하는 절단장애인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의족이 사고에 영향을 미쳤는지도 수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김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퇴원 직후 긴급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피의자 조사를 한 다음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전날 오후 5시 40분께 산타페 승용차를 몰고 좁은 골목길을 질주해 행인 2명과 다른 차 1대를 친 뒤 마트를 들이박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40대 여성 1명과 50대 남성 1명이 숨졌다. 부상자 6명 중에는 생후 14개월 된 남아와 6살 여아도 있으나 크게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화재로 숨진 3남매'… 법원, 엄마의 방화로 결론 불 질러 3남매 숨지게 한 엄마에 징역 20년…"살인 고의 인정돼" "왜 안 만나줘"…헤어진 여친 감금·성폭행 20대 징역 5년 70대 운전자, 행인 덮치고 상가 돌진…2명 사망·7명 부상 "지각 피하려 과속"…김해공항 사고 가해자는 항공사 직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