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7-07 07: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미·일 정상 만찬…공조 재확인

G20 정상회의를 위해 독일을 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오늘(7일) 새벽 한미일 정상 만찬에서 북한에 대해 이전보다 강화된 압박을 가해야 한다며 북핵 문제 공조를 재확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중국이 할 수 있는 역할이 더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2. 문 대통령 "평화협정 체결" 첫 언급

앞서 베를린 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를 전제로 평화협정 체결을 언급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어떤 형태의 흡수통일도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고, 남북 합의 법제화 추진 의사도 밝혔습니다.

3. 국민의당 '보이콧'…추경 심사 무산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국민의당을 향한 이른바 '머리 자르기' 발언을 놓고 국민의당이 국회 일정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당초 어제 예정됐던 국회 예결위의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는 무산됐습니다.

4. 정우현 구속…업체 수사 확대 주목

가맹점에 대한 '갑질' 논란을 빚은 정우현 전 미스터피자 회장이 구속됐습니다. '갑질' 횡포에 대한 검찰 수사가 탄력을 받게 됐는데,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로까지 확대될 지 주목됩니다.

5. 맥도날드 고소…소비자 불안 확산

덜 익은 고기가 들어있는 햄버거를 먹고 5살 어린이의 신장이 손상됐다며, 가족들이 맥도날드 한국 지사를 고소했습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이른바 '햄버거병' 때문에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6. 전국 장맛비…중부 200㎜ 폭우 예상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오늘은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에는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며 내일까지 최대 200mm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