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서문시장서 출사표 "'서민 대통령' 시대 열겠다"

입력 2017-03-18 12:32

민주당, 호남 '격전' 앞두고 민심잡기
바른정당, 오늘부터 본격 경선 레이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당, 호남 '격전' 앞두고 민심잡기
바른정당, 오늘부터 본격 경선 레이스

[앵커]

오늘(18일)도 대선주자들은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오후 대구의 상징인 서문시장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민주당 주자들은 다음주 호남 방문에 앞서 수도권 민심잡기에 나섰습니다.

박사라 기자입니다.

[기자]

홍준표 경남지사는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대선 출마 선언식을 열고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섭니다.

전통시장이라는 장소에 알맞게 "당당한 '서민 대통령'의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할 계획입니다.

민주당 대선주자들은 경선 첫 순회지역인 호남 방문을 앞두고 민심잡기에 나섰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새벽 화재로 피해를 입은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 현장을 방문한 뒤, 경기도 일산에서 공무원노조 총연맹 출범식에 참석합니다.

안희정 충남지사도 이 자리에 나란히 참석해 각자 공공부문 정책 등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늘 따로 공식 일정을 갖지 않고 경선 토론회 준비에 몰두합니다.

국민의당 주자들은 아침에 열린 첫 번째 TV토론에서 자강론과 연대론을 주제로 맞붙었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는 다른 정당과 연대를 하더라도 선거 후에 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손학규 의장과 박주선 국회 부의장은 국민의당만으로는 집권이 어렵다며 개혁세력과의 연대를 주장했습니다.

바른정당도 오늘부터 본격적인 경선 레이스를 펼칠 예정입니다.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오후 광주에서 호남권 토론회를 진행합니다.

관련기사

'확장성 가늠자' 호감도 보니…비호감 1위는 홍준표 문·안, '적폐·동지' 공방…민주당 경선 '독해진 설전' [여당] 각 당 '대선 경선 레이스' 돌입…초반 판세 보니 민주당 대선 토론회, 사드·대연정 도돌이표…정책토론은 '글쎄' [여당] '유력 주자' 실종…표류하는 보수 표심, 어디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