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광주, 이번엔 고시학원·사우나…정부대전청사도 뚫려

입력 2020-07-08 20:46 수정 2020-07-08 21: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또 오늘(8일) 광주 등에서도 산발적인 감염이 이어졌습니다. JTBC 보도국 '코로나 상황실'에 윤재영 기자 연결하죠.

윤재영 기자, 광주에서 확진자가 많이 나왔는데 장소가 여러 군데로 흩어져 있죠?

[기자]

광주 새로운 확진자는 7명입니다.

새로운 감염지로 오늘은 고시학원이 나왔는데요.

여기 말고도 광륵사와 광주일곡중앙교회, 사우나 등에서도 추가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모두 기존에는 광주 시내 절 광륵사 관련 감염지로 묶여있던 곳입니다.

이런 집단이 약 2주 동안 8개가 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이 전염의 시작이 광륵사가 아닌 방문판매업체가 입주한 금양오피스텔로 보고 있습니다.

첫 확진자는 광륵사에서 나왔는데 동선을 따져 보니, 금양빌딩 거주자가 대전 방판업체 관련 확진자를 만나면서 더 먼저 감염됐다는 겁니다.

그 뒤 이 오피스텔을 통해 교회, 절, 사우나까지 퍼진 겁니다.

이렇게 확진된 환자는 지금까지 95명입니다.

여기에 아직 감염고리가 확인 안 된 새로운 집단이 오늘 나온 고시학원이 있습니다.

여기서 6명이 확진됐는데, 아직 감염경로는 조사 중입니다.

[앵커]

그러면 일단 지금 상황으로 보면 방문판매업체하고 종교단체에서 주로 번지고 있는 모양인 거죠?

[기자]

그렇습니다. 건강과 관련된 방판업체, 그리고 종교단체도 특히 고령층이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까지를 80세 이상의 고령 확진자는 절반이 이상이 산소 치료가 필요한 중증으로 발전했습니다.

일단 확진자의 평균 입원기간이 약 3주인데, 이 기간 건강이 취약한 고령층은 새로운 또 다른 병도 얻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역당국은 특히 고령층의 방문판매 업체 방문 자제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앵커]

그리고 다른 감염 사례도 전해주시죠.

[기자]

대전에서는 5000명이 넘게 일하는 정부대전청사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조달청 직원입니다.

확진자와 같은 층 직원들은 재택근무에 들어갔는데, 감염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기 성남시 송현초등학교는 학생 등하교를 돕던 도우미가 확진 판정을 받자 등교를 중지했습니다.

[앵커]

잘 들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실에서 윤재영 기자가 전해드렸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최수진)

관련기사

교회에서 밥 먹으면 이용자도 벌금…기본방역수칙 강화 고양 원당성당 집단감염…미사 참석 620명 전수조사 코로나19 '공기 감염' 가능성…WHO "새 증거 인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