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딸 입학 취소 않고 방관"…시민단체, 고려대 총장 고발

입력 2019-11-18 1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국 딸 입학 취소 않고 방관"…시민단체, 고려대 총장 고발

시민단체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인 조모(28)씨의 '입시 부정 의혹'과 관련해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의 미온적인 대처를 문제 삼으며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정 총장이 고려대의 입시업무를 방해하고 학교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18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검찰은 지난 11일 조 전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57) 동양대 교수를 기소하면서 공소장에 딸인 조씨의 단국대·공주대 인턴 경력을 꾸며냈다는 혐의 등을 명시했다. 조씨는 이러한 '스펙'을 자기소개서에 기재해 2010년 고려대 생명과학대학에 수시 입학한 것으로 조사됐다.

고려대 학생들은 정 교수의 공소장 내용이 공개된 후 학교 측에 조씨의 입학 취소를 촉구했으나 정 총장은 당시 입시 관련 자료를 폐기해 자료 제출 여부를 파악할 수 없다는 점 등을 이유로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았다.

이 단체는 "이번 사태를 흐지부지 넘어가면 권력층 자녀는 입시 부정을 저질러도 면죄부를 받을 수 있다는 나쁜 선례를 남길 수 있다"며 "검찰은 사회정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국 딸 '입학취소 여부'…고려대 총장 '입장문'엔 검찰 "조국 추가 조사 필요" vs 조국 "재판서 다퉈야" 정경심 공소장에 '조국' 이름 11번…"혐의 절반 연관" 의심 공주대 "조국 딸 인턴십 문제없어"…검찰과 정반대 결론 "정경심, 딸 스펙 위조…미용사·페친 계좌로 차명 거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