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명박 전 대통령 오전 검찰 조사 종료…뇌물 등 혐의 부인

입력 2018-03-14 13:22

조사실서 배달 음식으로 점심 후 오후 조사 재개 예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사실서 배달 음식으로 점심 후 오후 조사 재개 예정

이명박 전 대통령 오전 검찰 조사 종료…뇌물 등 혐의 부인

뇌물수수 등 의혹을 받는 이명박(77)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오전 조사가 끝났다.

14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진은 이날 오전 9시 45분께 정식 조사를 시작해 오후 1시 10분께 조사를 일시 중단했다.

이 전 대통령은 중앙지검 1001호 특별조사실 옆 1002호에 마련된 휴게실에서 외부 식당에서 배달한 음식으로 점심을 먹고 잠시 휴식을 취한 뒤 오후부터 다시 조사를 받는다.

이 전 대통령은 오전 조사에서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 삼성의 다스 소송비 대납을 비롯한 110억원대 뇌물수수 등 주요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검찰청사에 도착해 포토라인에 서 "전직 대통령으로서 물론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습니다마는 말을 아껴야 한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있다"고 말해 주요 혐의를 부인할 것임을 시사했다.

앞서 이 전 대통령은 지난 1월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에 대한 검찰 조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 보복'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MB, 측근 응원 속 자택 나서 서울중앙지검으로 출발 MB 사저에 친이계 집결…일반인 지지자는 없어 [현장영상] MB, 자택 앞 입장 발표 없이 검찰로 이동 [현장영상] 포토라인 선 MB "참담한 심정…국민께 죄송" MB "국민께 죄송"…'뇌물 혐의' 질문엔 답변 안 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