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 공무원연금 개혁 대국민 호소…야 "국면 전환용"

입력 2015-04-24 09: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결의대회까지 열어 이번 임시국회 내 처리를 압박하고 나섰습니다. 새정치연합은 성완종 리스트로 궁지에 몰린 여당이 물타기를 하려는 것이라며 맞섰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 의원들이 손팻말을 들고 국회 본청 밖으로 나섰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이번 임시국회 내 처리를 주장했습니다.

[김무성 대표/새누리당 : 번번이 좌절됐던 공무원연금 개혁을 이번에 마무리 짓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을 것입니다.]

김무성 대표는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 '2+2 회동'을 다시 한 번 제안했습니다.

성완종 리스트 수세 국면에서 벗어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새정치연합은 "성완종 리스트의 본질을 흐리려는 국면 전환용"이라며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우윤근 원내대표/새정치연합 : 왜 공무원연금 개혁 결의 의총 데모를 하는지 정말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해하기가 어렵기 때문에…성완종 게이트를 은폐하려는 국면 전환용입니다.]

괜한 '물타기'를 하지 말고 공무원노조까지 참여한 실무기구에서 논의를 이어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여야는 일단 오는 27일, 원내 지도부와 연금 특위 간사가 참석하는 '4+4 회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국면 전환을 시도하려는 여당과 이를 저지하려는 야당이 맞서면서 진통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관련기사

전공노 총파업·전교조는 연가 투쟁…정부 "엄중 대응" [야당] '여 불참' 반쪽 운영위…이병기 실장 사퇴 요구 4·29 재보선 일주일 앞으로…여야, 인천 강화 '총력' 공무원연금 개혁 실무기구, 막판 합의안 도출 시도 베일 벗은 공무원노조 측 연금 개혁안…정부는 난색 여야 원내대표 오늘 주례회동…임시국회 현안 논의 연금 줄어도 공무원 인기 여전…19만 몰린 9급 시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