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현민, 20살 위 임원에도 폭언…생일준비위까지 꾸려야"

입력 2018-04-13 20:51 수정 2018-04-25 19:10

내부 익명 게시판에 "오너 일가 갑질 알리게 사우들 힘 모으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내부 익명 게시판에 "오너 일가 갑질 알리게 사우들 힘 모으자"

[앵커]

전세계적으로도 사명이나 상징에 국호나 국기를 넣은 항공사는 나라마다 한 곳 정도씩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대표성을 인정해주는 거겠죠. 태극문양을 쓰는 코리안에어, 사실상 대한항공도 그래왔다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과거 장남 조원태 사장의 뺑소니 사건, 최근 장녀 조현아 부사장의 이른바 땅콩회항 사건, 그리고 그 집행유예 기간 중에 벌어진 동생 조현민 전무의 '갑질' 사건까지. 누려 온 지위에 걸맞지 않은 총수 일가의 비행이 잇따르면서 이들의 엄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시작됐고, 경찰은 내사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조 전무의 이런 갑질이 처음이 아니고 또 회사 안과 밖을 가리지 않았다는 증언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다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가 내부 직원들에게도 '갑질'을 일삼았다는 폭로글입니다.

소속부서 팀장들에게 심한 욕설을 하고 인사권도 마음대로 휘둘렀단 겁니다. 

조 전무가 자신보다 20살이 많은 임원에게도 상습적으로 폭언을 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조 전무의 생일 때마다 직원들이 '생일준비위원회'를 꾸리고 선물과 재롱잔치를 준비했다고도 했습니다.
  
이 익명게시판은 직장 인증을 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글쓴이는 오너 일가의 갑질과 전횡을 세상에 알릴 수 있도록 대한항공 사우들이 힘을 합쳐달라고 했습니다.

대한항공 직원이라고 밝힌 댓글들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된다"고 회사를 비판하거나 청와대 청원 게시판을 링크했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익명으로 나온 주장이고 확인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파문이 커지고 있는만큼 회사 차원에서 갑질 의혹을 조사할지 묻자 경찰 내사 결과가 나온 뒤에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물벼락 갑질' 논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검찰에 고발당해 경찰, '물벼락 갑질 논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내사 착수 대한항공 총수 자녀 또…땅콩 회항 이어 '광고주 갑질' 논란 이번엔 조현민 갑질 논란…"광고사 직원에 물 뿌리고 고함" 조현아 이어 동생 조현민 '갑질 의혹'…"광고사 직원에 물 뿌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