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원순 "정보공개 안 하면 모든 조치"…자체 역학조사 강화

입력 2015-06-06 20:43

메르스 확진 판단 권한도 요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메르스 확진 판단 권한도 요구

[앵커]

이처럼 삼성서울병원이 메르스 2차 진원지로 떠오르면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방역 당국에 병원명 공개를 촉구했습니다. 또 서울시가 직접 삼성서울병원을 관리하겠다며 모든 정보를 공유해줄 것도 요구했습니다.

송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그동안 방역당국이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아 의혹을 키웠다며 병원 이름 등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박 시장은 자체적으로 명단 공개를 강행하는 대신 이 병원에 대한 대책을 시가 직접 세우고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시장은 삼성서울병원 측에 감염 의사 동선 파악을 위한 CCTV와 확진자와 접촉한 병원관계자 정보, 병원 현황 정보 공유 등 서울시 실태조사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긴밀한 협조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만약 그렇지 못하면 시장으로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자 준비 중입니다.]

의료법 64조에 따르면 시도지사는 병원 폐쇄명령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박 시장은 8개의 민관합동 추진단을 만들고 특히 역학조사반에 10개조, 50명의 인원을 추가해 자체 역학조사를 강화키로 했습니다.

또 현재 메르스 확진판정을 질병관리본부가 독점해 감염자 판정이 지체되고 있다며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도 메르스 확진 판단 권한을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한편 감염 의사가 참석한 재건축조합 총회 참가자 1565명 중 2명이 미열 등 증상이 있어 1차 검사를 한 결과 1명은 음성 판정이 나왔고, 나머지 1명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메르스 확진 9명 추가…대형병원서만 5명, 확산 본격화? [인터뷰] 박원순 시장 "브리핑 전, 질병관리본부장과 협의" 서울시 vs 보건복지부…감염 의사 둘러싼 '진실 공방'[여론조사] 박원순 긴급 브리핑 적절했나? …"55% 적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