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전대 출마 질문에 즉답피해…"다음 기회에 말하겠다"

입력 2017-07-31 16:31 수정 2017-07-31 16:32

안철수 거취 놓고 당내 논란 확대 가능성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거취 놓고 당내 논란 확대 가능성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31일 8·27 전당대회 출마 문제와 관련,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다"면서 즉답을 피했다.

국민의당 대선 후보였던 안 전 대표는 이날 검찰의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사건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해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의원총회 연석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당대회 출마를 묻는 질문이 계속되자 "오늘은 검찰 조사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리는 자리"라면서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다"고 다시 언급한 뒤 자리를 피했다.

앞서 안 전 대표는 지난 29일 일부 국민의당 원외 지역위원장들의 전대 출마 요구에 대해 "신중하게 판단하겠다"고 답변했다고 원외 지역위원장들이 전날 밝힌 바 있다.

안 전 대표측 관계자는 안 전 대표의 '신중 판단' 발언과 관련해 "이후의 일에 대해 여러 의견을 듣고 있는 것뿐, 출마 여부를 두고 고민하는 상황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안 전 대표가 이날도 출마 가능성을 완전히 부인하지 않으면서 당내에서는 안 전 대표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 논란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

당내에서는 안 전 대표에 대한 책임론 내지 정계 은퇴론도 계속 나오고 있다.

한편 안 전 대표는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검찰 수사결과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는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께서 말씀하신 성명서에 제 뜻도 함께 담겨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검찰 수사결과와 관련, 이날 긴급 비대위-의총 연석회의를 한 뒤 대국민 사과를 한 뒤 당 시스템 정비와 혁신 방침 등을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주선 "당도 속고 국민도 속아…추미애 정치적·법적 책임져야" 국민의당, 검찰 발표에 "최악 면했다"…사과문 발표하며 '낮은 자세' 다시 불거진 '안철수 은퇴론'…전당대회 앞두고 '시끌' "통 큰 결단해야" 안철수 성토장 된 국민의당 지도부회의 '법적 책임'엔 선 그은 안철수…국민의당 입지 '흔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