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용주 의원 보좌관 휴대전화 압수…'윗선' 수사 속도

입력 2017-07-14 08: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구속되면서 제보 조작 사건의 윗선 개입 여부에 대한 검찰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제보 발표 책임자였던 이용주 의원의 보좌관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은 이용주 의원 보좌관 김모 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이유미 씨의 제보 조작이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거쳐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으로 넘어간 경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보좌관 김 씨는 당이 특혜 채용 의혹을 발표하기 전날인 5월 4일,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이용주 의원에게 전달한 제보 내용을 검증하는 자리에 함께 있던 인물입니다.

특히 김 씨 휴대전화에서 공명선거추진단 관계자들이 어떤 대화를 주고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한편 검찰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구속 후 이틀째 불러 조사했고 이유미 씨에 대한 조사도 이어갔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취재진 앞에서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지만, 조사실에서는 혐의를 강력히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이 전 최고위원이 '제보자가 없다'고 밝힌 이유미 씨의 문자 메시지를 검찰의 압수수색 직전에 삭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에 대해 검찰은 그런 사실이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이 전 위원의 보강조사는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제보를 조작한 이 씨를 오늘(14일) 재판에 넘길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이용주 보좌관 휴대전화 압수…'부실 검증' 이유 캔다 이준서, 구속 후 첫 소환조사…국민의당 윗선 수사 확대 조작 제보 전달 흐름에 주목…'공표 책임자'도 소환 방침 검찰, 윗선 수사도 탄력…국민의당 "사법부 판단 존중" 검찰, 이용주 의원 보좌관 조사…'당 보고 라인' 수사 확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