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지위,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 동행명령장 발부키로

입력 2014-10-23 23: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지위,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 동행명령장 발부키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23일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은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에 대한 동행명령장을 발부키로 했다.

복지위 김춘진 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한적십자사와 한국보육진흥원, 한국장애인개발원에 대한 국감을 실시하기에 앞서 "정당한 사유 없이 국감에 출석하지 않은 김성주 총재에 대해 동행명령장을 발부하려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김성주 증인이 10월27일 오후 2시까지 이 국감장에 출석하지 않으면 오후 6시까지 동행 명령을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 총재는 오는 27일 국감에는 참석할 의사를 이미 보이고 있어, 이날 발부된 동행명령이 집행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새누리당 소속 한 복지위원도 "야당에서 동행명령을 집행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국회의 권위를 세우기 위해 발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복지위 소속 여당 의원들은 김 총재의 불출석과 관련, 오는 27일로 대한적십자사 국감 날짜를 조정해 실시할 것을, 야당 의원들은 김 총재에 대한 동행명령장을 발부할 것을 각각 요청하면서 3시간 동안의 마라톤 협상을 이어갔다. 이날 협상에는 특히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