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암호 화폐 시장의 그림자…'작전 세력' 추적

입력 2018-01-25 14:25 수정 2018-01-25 14:26

방송: 1월 25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25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암호 화폐 시장의 그림자…'작전 세력' 추적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암호 화폐 거래가를 조정하는 '작전 세력'의 실체가 공개된다.

암호 화폐가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있다. '친구가 암호화폐 투자로 30억을 벌었다', '돈을 못 버는 사람이 바보다'라는 이야기가 곳곳에서 들려온다. 300만명이 넘는 투자자들이 이 시대의 '황금빛 희망'을 품고 암호 화폐에 열광하고 있다. 정말 암호 화폐는 일확천금의 기회일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에게 본인을 '작전 세력'이라고 밝히는 의문의 제보 전화 한 통이 도착했다. 제보자는 특정 암호 화폐 가격을 조정하는 세력이 담합하고 있는 사실을 폭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소수의 '작전 세력'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암호 화폐의 실상이 드러난다.

또한 제보자는 제작진에게 다른 '세력'과 만날 수 있는 은밀한 만남의 기회를 주선했다. 약속의 날, 한 자리에 모인 '세력'들은 기상천외한 대화를 펼쳤다. 과연 제작진이 파헤친 '작전 세력'의 실체는 무엇일까?

암호화폐 시장의 어두운 이면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133회 '폭로! 암호화폐 위험한 현장' 편은 1월 25일(목) 밤 9시 30분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북한, '스포트라이트' 받는 현송월 사진과 함께 방남 보도 JTBC '스포트라이트' 다스 의혹의 뿌리 '영일 목장' '스포트라이트' 김정은 집권 후 주목…'마식령 스키장' 공개 '스포트라이트' MB 패밀리 비즈니스…다스 실소유주 추적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단독공개! 21일 간 북한 취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