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악귀 씌었다" 세 살배기 살해…'진돗개 숭배집단' 검거

입력 2017-04-14 21:46

아이 친엄마도 범행 가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 친엄마도 범행 가담

[앵커]

진돗개를 숭배하는 한 종교 집단이 세 살 된 남자 아이를 살해하고 암매장한 사실이 3년 만에 드러났습니다. 아이에게 악귀가 씌었다는 게 살해 이유인데요. 이 잔혹한 범행에 친엄마도 가담했습니다.

김태영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에 둘러싸인 한 여성이 포승줄에 묶여 산을 오릅니다.

잠시 뒤 종이상자 안에서 인형을 꺼내 땅 속에 묻습니다.

3년 전 세 살 된 아이 시신을 야산에 묻었던 사람은 바로 친엄마였습니다.

41살 최 모 씨는 진돗개를 신으로 여기는 사이비 종교집단에서 공동생활을 해왔습니다.

집단의 지도자격인 52살 김 모 씨가 아이를 주걱으로 때려 숨지게 하자 시신 유기를 도왔습니다.

[오지형/서울 강서경찰서 형사과장 : 아이가 울고 말을 듣지 않으니 악귀를 쫓는다는 명목으로 폭행했습니다. (친모는) 사이비 집단에 미혹되어 범행을 은폐했다…]

이들은 진돗개 수십 마리를 키우면서 개가 짖으면 상대방에게 악귀가 씌었다고 믿었습니다.

다세대 주택 옥상에 정자를 만들어 진돗개를 숭상하는 의식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인근 주민 : 나중에 제사상 차려놓고 그러다가 한참 있다가 개가 한 마리씩 들어오기 시작한 거예요. 그런데 개를 모시더라고요. 개를 '누구님 누구님' 그래요.]

이들은 범행을 숨기기 위해 야산에 묻은 아이 시신을 다시 꺼내 화장하고, 한 달 뒤엔 실종 신고까지 했습니다.

경찰은 김씨와 친모 최씨 등 4명을 구속하고, 함께 시신을 유기한 71살 김 모 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관련기사

연수 8살 초등생 여아 사체 일부 유기한 10대 긴급체포 "악귀 씌어" 친딸 살해한 어머니 무죄, 아들은 중형 선고 17살 소녀, 초등생 유괴·살해…동기 묻자 "기억 안 나" 십년지기 친구 '잔혹하게' 살해·방화한 30대 여성 구속영장 두 살배기 때려 살해한 20대 아빠…양육 수당은 챙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