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할리우드 '공공연한 비밀'…아역 성추행 다룬 다큐 파문

입력 2014-11-19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할리우드에서 자행되는 아역 배우들에 대한 성추행 실태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출연을 빌미로 어린 배우들에게 일어난 일들…그 생생한 증언이 충격적입니다.

부소현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닉 스토하노비치/전직 아역 배우 : 언제부터인지 기억하냐고요? 네, 기억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그가 옷을 벗고 몸을 보여달라고 했어요.]

지난주 뉴욕 다큐 영화제에서 상연된 '공공연한 비밀'의 한 장면입니다.

촉망받는 아역 배우였던 스토하노비치는 여러 차례 성추행을 당한 충격으로 배우의 꿈을 접을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했습니다.

할리우드의 저명인사들이 출연을 빌미로 아역 배우들에게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증언은 이전에도 나온 바 있습니다.

아역배우 출신인 마이클 이건은 올봄 영화 '엑스맨'의 감독인 브라이언 싱어 등이 10대 시절 자신을 성폭행했다며 고소하기도 했습니다.

[마이클 이건/배우 : 나중에는 "우리가 할리우드를 움직인다"면서 "우릴 만족시키지 않으면 너를 여기서 빼 버리겠다"고 했어요.]

캘리포니아주가 2년 전 미성년 배우 보호법을 제정했지만, 피해를 본 아역 배우들이 불이익을 우려해 쉬쉬하다 보니 문제가 풀리지 않습니다.

다큐멘터리는 불이익을 걱정하는 배급사들 때문에 아직 개봉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화려함에 가려진 할리우드의 부끄러운 내면이 일반 관객들에게도 보여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관련기사

10시간동안 108차례나…뉴욕, 남성엔 성추행 천국? 80세 연쇄 살인범, 54세 연하 여성과 '옥중 결혼' 파문 치우고 치워도 끝이 없다…미국 미시간주에 '눈 폭탄' 성폭행 실패 후 공개 망신…인도 남성들, 주민에 몰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