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트럭 탈취 관심사병 차량사고 뒤 도주 추락…4명 부상

입력 2014-08-09 13: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관심사병이 징계처분이 두려워 밤 시간에 군용 트럭을 탈취해 탈영한 상태에서 교통사고를 내 민간인 4명에게 부상을 입혔다.

이 병사는 차량 사고를 낸 뒤 트럭을 타고 도주하다 다리 아래로 추락,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군 헌병대에 연행됐다.

9일 군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0분께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군청 앞 도로에서 이모(22) 상병이 몰던 군용 5t트럭과 스파크 차량이 추돌했다.

이 사고로 이모(22) 상병과 스파크에 타고 있던 차모(57)씨와 차씨의 부인 권모(50)씨가 다쳐 의정부의 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차씨는 중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상병은 승용차와 충돌하기 전 연천 대광리에서 버스를 추돌해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김모(25)씨와 임모(23·여)씨 등 2명이 가벼운 부상을 당해 연천지역 병원에서 치료 후 귀가했다.

이 상병은 잇따른 차량 사고를 낸 뒤에 멈추지 않고 트럭을 몰고 10km가량을 달아나다 길을 잘못 들어 차탄교 교량을 들이받아 10m아래로 추락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119는 추락한 트럭에서 이 상병을 구조해 의정부의 한 민간병원으로 후송했다. 이 상병은 타박상 등만 입고, 큰 부상을 당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군에 따르면 연천 모 부대 소속의 이 상병은 부대 정비병으로 사고 발생 25분 전인 이날 오후 9시5분께 부대의 군 트럭을 탈취해 무단으로 차를 몰고 탈영한 것으로 확인됐다.

군 생활 부적응으로 관심병사로 분류돼 생활해오던 중 후임병들에게 폭언과 욕설을 해 군기 위반으로 영창 처분 최종 심사를 앞두고 있던 중이었다.

군 관계자는 "이 상병이 영창에 수감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군 헌병대는 이 상병을 상대로 트럭을 탈취해 탈영한 것과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