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아산·여의도성모도 뚫렸다…또다른 진원지 되나

입력 2015-06-09 15: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젯(8일)밤 삼성서울병원에 이어 서울아산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에서도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에 이어 이른바 '빅 5'로 불리는 또다른 서울의 대형 병원에서도 환자가 나오면서 감염 확산의 또다른 진원지가 되는 건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큽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밤 추가된 환자 8명 중 2명은 모두 6번 환자에게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먼저 지난 달 26일 서울 아산병원 응급실에서 근무하던 보안 요원이 감염됐습니다.

6번 환자가 응급실을 방문했을 때 이동을 돕는 과정에서 접촉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은 국내 최대 규모로 전국에서 환자가 가장 많이 몰리는 병원입니다.

이어 또 다른 전국구 대형 병원인 여의도 성모병원에서도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역시 6번 환자와 같은 병실에 머물던 사위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서도 또 다른 환자 3명이 14번 환자에게 노출돼 감염됐습니다.

이로써 삼성서울병원에서만 감염자가 총 37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정부는 일단 삼성서울병원의 2차 유행이 감소 추세에 접어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 왕래가 많은 대형 병원에서 감염자가 나오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한 추가 감염자가 나올 경우 전국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방역 당국은 특히 이미 숨진 6번 환자가 거쳐간 대형병원에서 접촉한 사람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고 면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관련기사

메르스 환자 8명 늘어 '총 95명'…47번째 확진자 사망 삼성서울병원서만 34명 감염…"전수조사해야" 지적 '메르스 병원' 낙인 찍힐라…환자진료 기피하는 병원 손바닥 뒤집 듯이…국민 혼란 키운 건 '정부 말바꾸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