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집단 따돌림 발언 오해 야기 송구"…국방부 또 사과

입력 2014-06-27 2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관진 국방부 장관이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대국민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사고 원인이 '집단 따돌림'인 것처럼 말한 것에 대해 사과한 건데요. 가짜 임 병장 논란에 이어 국방부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사과한 것이 벌써 두 번째입니다.

최종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김관진 장관이 총기난사 사건의 원인으로 집단 따돌림을 언급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백승주/국방부 차관(대독) : 본의 아니게 집단 따돌림이 사고의 동기가 된 것처럼 오해를 야기해 유가족 여러분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국방부의 사과는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앞서 임 병장을 후송하는 과정에서 대역을 써 논란이 일자 병원 측 요청으로 협의됐다고 밝혔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돼 사과했습니다.

또 임 병장의 메모를 공개하지 않기로 하면서 유족들의 반대를 이유로 들었지만, 유족들은 반대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의 잇따른 거짓 해명과 사과가 반복되면서 수사에 대한 신뢰도에 금이 가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임태훈/군인권센터 소장 : 군의 기밀주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군 중심으로 생각하다 보니 유가족들과의 소통도 이뤄지지 않고 있어 수사과정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까지 수사 중간 보고조차 없는 상황에 대해 국방부는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설명하겠다"는 입장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허술한 대응…GOP 총기난사, 세월호 초기와 '판박이' 메모 비공개도 말 바꿨는데?…국방부, 거짓해명 반복 군 의문사 유족 "진상규명보단 사건 감추는데 급급" 군, '복무 부적합 병사' 전역 추진…현장에선 회의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