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의 '북풍 기획설'…김현경 기자 "대응할 가치 있나"

입력 2019-05-29 20:30 수정 2019-05-29 2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서훈 국정원장의 만남을 두고 자유한국당은 '북풍 기획설'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에 함께 한 인물이 MBC의 북한 전문기자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런 주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죠. 해당 기자, 김현경 기자는 저희 취재진에 "대응할 가치가 있다고 보는가" 이런 짧은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노진호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정치에 개입하려 했다'며 어제(28일) 국정원장을 검찰에 고발한 자유한국당은 오늘도 같은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대북특사로 파견됐던 국정원장이 여당의 싱크탱크 수장을 만났고, 이 자리에 북한 전문기자가 동석했다는 것만으로도 의심을 사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이은재/의원 (국회 정보위 자유한국당 간사) : 집권 여당의 총선 병참기지를 자처하는 정치인, 그리고 친여 성향의 방송사에 재직하는 기자와 국정원장이…총선 협력 방안이 논의됐을 것이라는…]

나경원 원내대표도 "정권 지지율이 떨어지면 북한 관련 이슈를 키워서 여론을 휩쓰는 북풍 정치가 내년 선거에서 또다시 반복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MBC 김현경 기자는 JTBC 취재진에 "대응할 가치가 있다고 보느냐. 정쟁에 말려들어가고 싶지 않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도 "북한 전문기자가 동석한 자리에서 북풍을 기획했다면 곧 MBC가 희대의 특종을 하겠다"며 "어이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화면출처 : 더팩트 (THE FACT))

관련기사

한국당 "위험한 회동"…양정철 만난 서훈 국정원장 고발 양정철·서훈 회동 동석 기자 "선거 얘기 없었다…사적 자리" '강효상 유출-서훈·양정철 회동' 공방…국회 정상화 난기류 '양정철-서훈 회동' 참석한 기자 "선거 얘기는 없었다" 양정철-서훈 회동 파문…야당 "국정원 중립 위반"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