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억 싣고 달린다…대구 '김광석 버스' 직접 타보니

입력 2017-05-22 0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수 김광석의 노래, 사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김광석의 고향인 대구에서는 그의 삶과 노래에 대해 들을 수 있는 버스가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윤두열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김광석이 늘 하던 인사인 "안녕하실테죠, 제가 김광석입니다"라고 적힌 버스 안쪽엔 16석으로 개조한 좌석과 DJ부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8살 꼬마가 '두 바퀴로 가는 자동차'를 부르며 1시간 동안의 '김광석 버스 여정'이 시작됩니다.

김광석이 태어나고 자란 대구의 풍광이 차창 밖을 스치는 동안 DJ는 그의 음악과 삶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이창환/김광석 버스 DJ : (그녀가 처음 울던 날의) 그녀가 첫사랑을 뜻한다고도 하던데 어떤 분들은 엄마, 어머니를 그녀라고 생각한다고 하더라고요.]

탑승객들은 때론 듣고 때론 따라 부르며 김광석과 관련한 저마다의 추억을 꺼냅니다.

[김은미/부산시 부산진구 : 옛날에 아빠가 약주 드시면 손에 빵이나 치킨을 사들고 오셔서 기분 좋게 (김광석) 노래 부르시고…]

종착지인 김광석 거리에 다다르자 버스킹밴드가 깜짝 공연을 펼칩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창밖의 노래가 버스 안으로 전달되자 버스는 금세 콘서트장으로 바뀝니다.

여운이 남은 탑승객들은 김광석 거리를 걸으며 아쉬움을 달랩니다.

김광석의 노래를 들으며 대구를 둘러보는 색다른 시티투어버스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에 출발합니다.

관련기사

5·18 기록집 재출간…"민족과 역사 앞에 남기는 기록" 성벽서 나온 사람 유골…신라시대 첫 '인신공양 흔적' 제8회 홍진기 창조인상…'행복 심리학자' 최인철 등 수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