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족대책위 호소문 "실종자 언급 없어 유감…구조 힘써달라"

입력 2014-05-20 22: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9일)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에 대해,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원회가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대책위는 담화에서 17명의 실종자들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사실을 한마디도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는데요. 마지막 한 명까지 최선을 다해 구해달라고 다시 한 번 호소했습니다.

강나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원회는 오늘 오후 진도 팽목항에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가족들은 이 자리에서 진상규명과 대국민 사과, 국가안전처 신설 등의 내용이 담긴 어제 담화를 통해, 대통령의 깊은 고민을 느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찾지 못한 사람들에 대한 언급이 없었던 점에 실망을 나타냈습니다.

[김병권/가족대책위원장 : (담화문에) 아직도 남아있는 17명의 실종자들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단 한마디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까지 구조에 힘써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구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지금, 해경 해체를 논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지적도 이어졌습니다.

[김병권/가족대책위원장 : 해경을 해체하고 모든 것을 바꿔서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고 책임졌던 사람들을 물러나게 하는 것만이 답은 아닙니다.]

또 가족들은 독립적인 진상조사기구 설치 등 지난 번 청와대 면담에서 요구한 내용에 대해 대통령의 명확한 답변을 요청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가족 '대국민 호소문'…"대통령조차 생명 귀하게 안 여겨" 해경 해체, 부작용은 없나? 중국 어선 단속 등 혼선 우려 해수부·안행부 기능 대폭 축소…근본 대책 될 수 있을까 "제 책임" 고개숙인 박 대통령…해경 해체, 국가안전처 신설 "수색 방안은 없나" 실종자 가족들, 대통령 담화에 실망감 '61년 만에 조직 해체' 청와대 극단 처방에 해경 충격·침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