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석채 회장 지시' 시인 비서실장…검찰, 대질 끝 '영장'

입력 2019-04-30 20: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석채 전 회장은 채용 비리와 관련해서 지시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전 회장의 지시를 받았다'는 사람이 나왔습니다. 바로 옆에서 비서실장을 지냈던 인물입니다. 검찰은 두 사람의 대질 신문까지 진행한 끝에, 결국 이 전 회장에 대해서 영장을 청구했다고 합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은 지난 25일 이석채 전 KT 회장을 다시 소환했습니다.

이때 소환자가 1명 더 있었습니다.

바로 이 전 회장의 비서실장이었던 A씨입니다.

A씨는 KT 채용 비리와 관련해 인사팀과 회장실의 연결 통로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A씨는 검찰 조사에서 "채용 특혜와 관련해 이 전 회장의 지시가 있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 전 회장은 "채용비리에 관여하지 않았다"면서 계속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결국 검찰은 A씨와 이 전 회장의 대질 신문도 했습니다.

그러나 대질 자리에서도 이 전 회장은 "기억이 안 난다"고 맞섰던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파악됐습니다.

결국 증거 인멸 등을 우려한 검찰은 '대질 신문' 직후 이 전 회장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계속된 혐의 부인이 영장 청구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온 것입니다.

(영상디자인 : 김석훈)

관련기사

김성태 딸, KT 인성검사 탈락하고도 '합격 처리' 정황 면접 떨어져도 '최종합격'…청탁자 위한 '맞춤형 채용' 의혹 "김성태, 딸 지원서 직접 건네"…'채용 관여' 정황 진술 확보 '9부 능선' 넘은 KT 채용비리 수사…이석채 소환 초읽기 '한 땀 한 땀' 맞춤형 채용 비리…그들만의 새치기 공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