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SRT 지연…서울교통공사 공채 40여 명 시험 못 봐

입력 2019-08-24 21: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SRT 지연…서울교통공사 공채 40여 명 시험 못 봐

수서고속철도 SRT가 고장나 서울 교통공사 공채 시험을 보려던 수험생 수십명이 시험을 보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오늘(24일) 아침 광주 송정역을 출발해 서울 수서역에 도착할 예정이었던 SRT가 기계결함으로 늦게 출발하면서 예정보다 한 시간 정도 늦게 도착한 것입니다. SRT 측이 서울교통공사에 이런 사정을 알렸지만, 시험은 예정된 시각에 치러졌고, 수험생 40여 명이 시험을 치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해운대해수욕장 '맹독성' 해파리 떼…피서객 대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독성이 강한 해파리 떼가 나타나 피서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반쯤 노무라입깃해파리 떼가 백사장 인근에서 발견돼 수상구조 대원들이 바다에 들어가는 것을 통제하고 해파리 7마리를 건져냈습니다. 노무라입깃해파리에게 쏘이면 심각할 경우 사망할 정도로 독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오늘 오전 김포 국제선 주차장…'공항버스' 화재

오늘 오전 7시 30분쯤 서울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장에 서 있던 공항버스에서 불이 났습니다. 버스에 승객이 타고 있지 않아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버스와 주차장 화단 일부가 불에 탔습니다. 소방당국은 버스 엔진룸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4. 홍콩 어젯밤 '60㎞ 인간 띠'…오늘 공항점거 예고

홍콩에서는 여전히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젯밤에는 홍콩 시내 39개 지하철역 60km에 걸친 거리를 인간띠로 잇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오늘은 홍콩 국제공항을 점거하는 시위를 예고했는데 홍콩 법원이 시위를 금지하면서 경찰과 물리적으로 부딪힐 가능성도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