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현 오른발 사진 공개…상처투성이 발로 쓴 '역사'

입력 2018-01-27 21:26 수정 2018-01-27 23: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남자 테니스 정현의 호주 오픈 뒷 이야기가 먹먹한 여운을 남기고 있습니다. 어제(26일) 4강전에서 기권한 이유죠, 상처 투성이의 발이 공개됐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발이라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박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정현은 로저 페더러와 2세트 도중 돌연 경기를 포기했습니다.

아쉬운 기권이었지만 늘 그렇듯, 아무 표정없이 팬들에게 손짓을 하며 코트를 떠났습니다.

치료받았던 발이 불편해서 경기를 포기했으리라 생각했지만 걷는데 별 문제가 없어 큰 부상은 아니라 여겼습니다.

그러나 뒤늦게 공개된 사진 속 발은 상처가 깊었습니다.

너덜너덜 헤진 발바닥, 정현의 발은 물집이 터지고 아예 벗겨져 벌건 생살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정현/세계 58위 : 왼발바닥, 오른발바닥 다 심한데 오른발바닥은 너무 심해서 더 이상 치료할 게 없어서 메디컬을 왼쪽에만 부른 거예요.]

보기만 해도 참기 힘들 정도인데, 이 발로 코트를 그렇게 분주히 오간 겁니다.

[신학철/피부과 전문의 : 속살이 돋아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속살에는 혈관도 있고 신경도 있고 신경에 자극을 받게 되면 굉장히 아프죠.]

이런 고통은 조코비치와 맞선 16강전부터 시작됐고 그 때부터 진통제를 맞고 뛰었지만 4강전에는 더 이상 참기 힘들었다고 털어놨습니다.
 
박지성의 시커멓게 멍든 발, 김연아의 빨갛게 부어오른 발.

울퉁불퉁한 발레리나 강수진의 발처럼, 정현의 발 역시 호주오픈 4강에 오르기까지 감추고 있었던 고통과 인내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관련기사

정현, 부상으로 기권패…페더러 "세계 톱10 자격 충분" 동양인은 어렵다? 편견에 후련하게 '스매싱' 날린 정현 호주오픈서 가장 사랑 받는 선수는 '정현'…현지서도 돌풍 한국말까지 인기…해외에서도 불고 있는 '정현 신드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