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대 요리왕은 나!"…조리병들의 치열한 '맛 대결'

입력 2014-12-13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군대 밥 하면 맛이 없고 영양가가 떨어질 거라고 생각되실 텐데요. 그런데 이 기사를 보고 나면 그 생각이 조금 바뀌실 것 같습니다.

군 조리병들의 치열했던 요리 대회 현장을 양원보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짧은 머리의 요리사들이 한껏 집중해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각 군의 급식을 담당하는 대표 조리병들입니다.

최고급 요리에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수준 높은 요리 실력을 뽐냅니다.

군 조리병들인 만큼 후식 요리는 건빵을 활용해 만들기도 합니다.

맛과 영양 뿐만 아니라, 실제 급식에 활용할 수 있는가도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한 중요한 기준입니다.

[지장훈/병장 (해군 진해 기지사령부) : 남녀노소 좋아할 수 있는 맛이 있고 또 군 부식 어떤 소스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그런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군 관계자들과 함께 어머니 모니터 요원까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조리병 대표는 모두 11팀. 최종 우승의 영광은 해병대 2사단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오승재/해병대 2사단 상병 : 고생하시는 군 장병 여러분, 저희 요리 신경 많이 썼으니까 먹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남은 군 생활 의미있게 보내길 바랍니다.]

군 당국은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장병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고 실제 부대 급식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포도식초 발사믹의 뜻, '향기가 좋다'…"이탈리아어구나" 벨기에 vs 프랑스, 감자 튀김 원조 논란…"미국이 아니네" 다시 만나는 명작들…옛 영화 디지털로 재개봉 바람 포테이토 칩의 유래, 까칠한 손님 약올리려다 발명 가리비의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국물요리로 먹으면 좋아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