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토브 리그' 아랫목이 바뀌었다…"제2의 이호준 찾아라"

입력 2014-11-25 22: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스토브리그가 좀 이상합니다. 은퇴를 눈앞에 둔 노장 선수들이 각광을 받는가 하면, 자유계약선수, FA 몸값은 천정부지입니다. 선수의 수요와 공급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송지영, 박진규 기자가 이어서 보도합니다.

[기자]

1군 진입 두 시즌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NC, 베테랑들의 공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특히 38세 최고참 이호준은 23개의 홈런으로 해결사 역할을 했고, 주장을 맡아 후배들을 이끌었습니다.

[이호준/NC(준PO 3차전 후 인터뷰) : 벤치 안에서 눈물이 날 정도로, 똘똘 뭉쳐서 경기를 했던 것 같습니다.]

겨울 이적시장을 맞아 각 구단들이 제2의 이호준을 찾아 나섰습니다.

이호준의 동갑내기 김동주, 두산에서 방출되자마자 한화와 KT가 영입전을 시작했고, LG 외야수 임재철은 퇴출되자마자 KT의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은퇴를 준비하던 39세 임경완, 옛 스승인 김성근 한화 감독 부름을 받고 한화로 향했습니다.

주로 신생팀과 하위 팀이 베테랑들에게 손을 내미는데요, 체력만 보강하면 당장 뛸 수 있고 어린 선수들에게 경험만 전해도 그 역할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이효봉/야구 해설위원 : 이병규 선수도 (지난해) 나이 마흔에 타격왕 됐잖아요. 큰 형이라는 책임감도 있고….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면 없던 힘도 나오게 되거든요. 1~2년은 충분히 팀에서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봅니다.]

프로야구가 10구단 체제로 확대되면서 선수 수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도 베테랑이 각광받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관련기사

에이스들 잇단 빅리그 도전…새삼 주목받는 FA 투수 프로야구 FA 100억 선수 나오나…시장 최대어 '최정' 야구도 축구도 우승…'라이언킹' 이승엽, 이동국의 대활약 2014 프로야구 시상식 '넥센 파티'…서건창 MVP 수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