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기업계 "주52시간제 시행 1년 이상 늦춰야"…입법보완 촉구

입력 2019-11-13 14: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기업계 "주52시간제 시행 1년 이상 늦춰야"…입법보완 촉구

중소기업계가 주 52시간제 시행 시기를 1년 이상 늦춰야 한다며 정부와 국회에 입법 보완을 촉구했다.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소상공인연합회 등 14개 중소기업단체는 13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아직도 많은 중소기업에 주 52시간제를 도입할 여건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이러한 상황에서 특단의 보완 없이 근로시간이 단축되면 중소기업에 큰 충격을 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탄력근로제와 선택근로제가 현실에 맞게 개선되어 현장에서 활성화할 수 있도록 관련 법안의 국회 논의가 시급하다"며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수시로 발생하는 중소기업의 특수성을 반영해 선택근로제와 인가연장근로의 사유와 절차도 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급여 감소를 우려하는 근로자의 입장도 고려해 노사 자율로 추가 근로를 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 후 국회에서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중소기업계 입장문을 전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청와대 '주 52시간' 보완 논의…계도기간 도입 검토 [맞장토론] 주 52시간제 '대기 시간'은 노동? 휴식? 자영업자 53% "주 52시간 이상 일해"…실업에도 취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