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명규 영구 제명"…'연맹 개혁' 앞장선 젊은 빙상인들

입력 2018-06-05 11:19 수정 2018-06-05 1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쇼트트랙의 김아랑, 이호석 등 빙상 선수들이 전명규 전 부회장의 '영구 제명'을 비롯한 빙상연맹 개혁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문체부가 빙상연맹 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열흘 정도 지났는데, 선수들이 이렇게 목소리를 낸 것은 이례적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계주에서 금메달을 이끌었던 김아랑이 이번엔 빙상연맹의 개혁을 위해 앞에 섰습니다.

김아랑, 이호석 등 20명의 선수들은 '젊은 빙상인 연대'를 꾸리고 목소리를 내놓았습니다.

열흘여 전, 문체부가 감사 결과를 발표했지만 개혁의지가 없는 빙상연맹을 빨리 관리단체로 지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여준형/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 저희로서는 불안한 거죠. 좋은 (감사)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하는데 결과 없이 마무리되는 것 없이 이렇게 될까 걱정되죠.]

빙상연맹이 지난해 8월 쇼트트랙 대표 상비군 선수들이 교통사고를 당한 뒤 이를 은폐하면서 아직까지 치료비를 주지 않았다는 주장도 덧붙였습니다.

전명규 전 부회장의 영구제명도 촉구했습니다.

전 전 부회장은 빙상계의 불신과 갈등을 일으킨 권력이었다면서, 사임한 뒤에도 여전히 빙상인들이 두려워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빙상개혁이 흐지부지 될까봐 선수들이 행동에 나선 가운데, 대한체육회는 문체부 감사에 대한 한달 간의 이의신청을 받은 뒤 구체적인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코치 폭행 신고하자 멋대로 취하…폭력 '감추는' 체육계 '노선영 왕따 주행' 고의성 없었다…감독 해명은 '거짓' 이승훈, 후배들 폭행 의혹…심석희 사건은 수사 의뢰 올림픽 '효자' 종목이지만…빙상연맹 부끄러운 민낯 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