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MB 재산관리' 이영배 첫 재판 헛바퀴…검찰 기록 제출 안 돼

입력 2018-03-30 1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MB 재산관리' 이영배 첫 재판 헛바퀴…검찰 기록 제출 안 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차명재산을 관리해온 것으로 알려진 자동차 부품사 다스(DAS) 협력업체 '금강'의 이영배 대표의 첫 재판이 사실상 공전했다.

이 대표의 변호인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이순형 부장판사) 심리로 30일 열린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에 관한 의견을 밝히지 않았다.

변호인은 "기소가 됐는데도 검찰에서 일부 기록이 완성되지 않았다고 했다"며 기록 검토가 이뤄지지 않아 혐의에 관한 시인 또는 부인 입장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설명했다.

이에 검찰은 "이명박 전 대통령과 권영미(이 전 대통령 처남 고 김재정씨 부인)씨 등에 대한 수사가 완료되지 않았다"며 "4월 둘째주 공범 수사를 마무리한 후에 기록을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하도급 업체와 고철을 거래하면서 대금을 부풀리고, 감사로 등재된 최대주주 권영미씨에게 급여를 허위로 지급한 것처럼 꾸미는 등의 방식으로 회사자금 총 83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이 대표는 또 다스 협력사 '다온'에 회삿돈 16억원을 담보 없이 저리로 빌려줘 금강에 손해를 끼친 혐의(배임)도 있다. 다온은 이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의 회사 '에스엠'이 대주주인 회사다.

다음 재판은 4월 26일 열린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MB 이어 김윤옥도 "검찰 조사 응하지 않겠다"…조사 무산 MB 구속기간 내달 10일까지 연장…'옥중조사' 추가시도 전망 검, MB 대선 전후 불법자금 의심 '전표' 확보…자금 경로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