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대통령, 취임 2년 되는 날 삼청동서 참모들과 청국장 오찬

입력 2019-05-10 16:08

노영민 비서실장 등 참모들과 걸어서 식당까지…시민과 인사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노영민 비서실장 등 참모들과 걸어서 식당까지…시민과 인사도

문대통령, 취임 2년 되는 날 삼청동서 참모들과 청국장 오찬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2주년을 맞은 10일 청와대 인근 삼청동의 한 식당을 찾아 오찬을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노영민 비서실장·주영훈 경호처장 등과 함께 정오께 청와대를 나서서 직접 걸어 식당으로 이동했다.

오찬에는 노 실장 외에도 김수현 정책실장·강기정 정무수석·조국 민정수석·윤도한 국민소통수석·조한기 제1부속비서관·복기왕 정무비서관·고민정 대변인 등 참모 10여 명이 함께했다.

문 대통령은 식당에서 청국장과 제육볶음 등을 주문해 식사를 마쳤다.

식사 후에는 커피를 들고 참모들과 함께 걸어서 이동했다.

문 대통령은 식당을 오가는 길에 마주친 시민과 악수하며 인사했다. 일부 시민들과는 '셀카'를 찍기도 했다.

이날 메뉴는 문 대통령이 직접 고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찬 일정이 없던 와중에 대통령이 평소 좋아하던 메뉴를 직접 제안한 것으로 안다"며 "취임 2주년을 기념한다기보다는 시민을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에 외부 식당으로 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2017년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1일에 부인 김정숙 여사와 삼청동의 한 수제비 식당을 찾아 시민과 막걸리를 함께 마신 바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취임 2년…"민주주의 복원" vs "경제 벼랑 끝" 청와대, 문재인 정부 2주년 국정성과 온라인에 공개 이해찬 "문 정부 출범 2주년…가장 큰 변화는 민주주의 복원" 정치·경제·대북정책…문 대통령 취임 2주년, 성과와 과제는 문 정부 2년…"경제패러다임 전환 성과 나타나…체질개선 속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