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7-12 07: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제보 조작 사건' 이준서 구속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오늘(12일) 새벽 구속됐습니다. 남부지검 구치감에서 대기하고 있던 이 전 최고위원은 영장이 발부된 뒤 서울 남부구치소로 압송됐습니다.

2. '윗선 개입 여부' 수사도 탄력

이렇게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구속되면서 국민의당 윗선을 향한 검찰 수사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법원의 구속 결정에 대한 정치권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3. "면세점 사업자 선정 점수 조작"

박근혜 정부 당시 서울 시내 면세점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관세청이 평가 점수를 조작했다고 감사원이 밝혔습니다. 관세청은 또 자료를 왜곡해 면세점 허가를 추가로 내준 걸로 드러났습니다.

4. 국정원 적폐청산 13개 대상 확정

국정원 적폐청산팀이 국정원 개입 논란 사건 목록을 국회에 공식 보고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논두렁 시계' 보도 개입 의혹과 서울시 공무원 간첩 조작 의혹 등 13건이 적폐 청산 관련 조사 대상입니다.

5. 미국 사드 요격시험 성공 발표

미국이 중거리탄도미사일, IRBM 속도로 날아가는 비행체를 사드로 요격하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이 최근 미사일 시험발사를 한 지 일주일 만에 실시한 것이어서, 북한을 겨냥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6. 오늘 '가마솥 초복'…열대야 현상

초복인 오늘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은 서울 33도, 대구 36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 밤 일부 지역에서는 열대야도 나타나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