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22 07: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오늘 심사 일단 취소…"다시 결정"

당초 오늘(22일) 오전 예정됐던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 심사가 혼선 끝에 일단 취소됐습니다. 법원은 오늘 중에 영장심사 방식과 일정을 다시 결정합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인 영장을 새롭게 발부할지 아니면 변호인과 검사만 출석하는 심문 기일을 지정할지 또는 현재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서류 심사만으로 구속 여부를 판단할지 주목됩니다. 서류 심사만으로 영장 심사가 진행될 경우 이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는 오늘 안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2. MB 뇌물 혐의에도 등장한 '4대 강'

이명박 전 대통령 뇌물 수사에서 검찰이 4대강 사업과 관련한 혐의도 포착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007년 대선을 앞두고 대보그룹에서 5억원을 받고 4대강 공사에 끼워준 정황을 잡은 검찰은 이를 직무와 관련된 뇌물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3. 미국 기준금리 인상…한·미 역전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3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미국 경기가 좋아지고 있다는 판단아래 0.25%p 인상을 단행했는데 이로써 한미 정책금리가 10년 7개월 만에 역전됐습니다.

4. 오늘 3차 공개…'4년 연임제' 포함

대통령 발의 개헌안 내용에 대한 청와대의 발표가 오늘 3차 발표로 마무리 됩니다. 대통령 4년 연임제와 대통령 권한 축소 방안 등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