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하명 수사' 연루 의혹, 당시 특감반원 숨진 채 발견

입력 2019-12-02 07: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에 연루됐다고 지목돼 어제(1일) 검찰 조사를 받기로 돼있던 검찰 수사관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백원우 당시 민정비서관 밑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 조사를 앞둔 한 검찰 수사관이 조사를 받기 전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해당 수사관은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밑에서 특감반원으로 활동했던 인물입니다.

특감반원으로 근무하던 지난해 6.13 지방선거 직전, 울산에 내려가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수사 상황을 챙겼다는 의혹을 받은 인물로도 전해집니다.

조사가 예정돼 있었으나 본인의 요청으로 검찰 조사를 늦췄던 것으로도 알려집니다.

검찰에 참고인으로 출석할 예정이었지만 서울 서초구의 한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고인은 강한 책임감을 갖고 근무한 분"이라며 "이런 일이 발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울산 경찰'부터 조사…"백원우도 조만간 소환" 황운하 "조각난 사실을 억지로 연결…허위 보도" 반박 노영민 "첩보 내려보내고 수사 보고…통상적인 절차" '첩보 전달' 지목…백원우 "통상적 반부패 사안, 단순 이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