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토부 "상도동 붕괴현장에 전문가 지원…공사는 중지 명령"

입력 2018-09-07 1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토부 "상도동 붕괴현장에 전문가 지원…공사는 중지 명령"

국토교통부는 7일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공사장 붕괴 및 인근 유치원 기울어짐 사고 현장에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전문가를 출동시켜 사고 조사와 수습을 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6일 오후 11시 20분께 상도동 공동주택 공사현장 흙막이가 무너져 인근 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국토부는 사고 공사현장에 대해서는 유치원 등 주변 시설물과 공사장의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안전조치를 위해 긴급히 필요한 공사를 제외하고는 전면 공사를 중지하도록 명령했다.

국토부는 본부의 기술안전정책관과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의 공무원을 현장에 급파해 동작구청의 현장수습에 협력하고 있다.

국토부는 최근 금천구 가산동 땅꺼짐 등 유사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산하 기관과 광역 지자체 등에 유사 공사현장에 대한 주변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긴급점검을 하도록 지시·요청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상도동 공사장 흙막이 붕괴…인접 상도유치원 '기우뚱' 폭우가 지나간 뒤 대형 땅꺼짐 '뻥뻥'…시민들 불안감 증폭 금천구 "공사장 지반붕괴 인근 아파트 기울기 '이상 없음'" [밀착카메라] 공사장 인근 '땅 꺼짐' 곳곳에서…집 떠난 주민들 잇단 공사장 붕괴사고…정부, 취약시설 긴급 안전점검 요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