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학의, 2차 조사서도 "윤중천 몰라"…이르면 오늘 영장

입력 2019-05-13 08:06 수정 2019-05-13 09:25

재소환 김학의, 이번에도 혐의 부인
검찰 '뇌물수수' 정황 확보…대질신문은 안 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재소환 김학의, 이번에도 혐의 부인
검찰 '뇌물수수' 정황 확보…대질신문은 안 해


[앵커]

뇌물 수수와 성범죄 의혹 등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1차 소환 사흘 만인 어제(12일) 검찰에 두 번째 소환돼 6시간가량 다시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모든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알지 못하며 동영상 속의 남성도 자신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이르면 오늘 김 전 차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검찰은 어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서울 동부지검으로 두 번째 소환했습니다.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뇌물을 받은 정황과 별장 성접대 의혹 등에 대해 집중 추궁했습니다.

김 전 차관은 이번 조사에서도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윤 씨를 모르기 때문에 돈을 받은 적이 없고, 원주 별장에 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동영상 속 남성도 자신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6시간 동안 조사를 받은 김 전 차관은 취재진 질문에 아무 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김학의/전 법무부 차관 (어제 오후) : (두 번째 조사인데 하실 말씀 있으세요?) … (윤중천 씨 모르세요?) …]

검찰은 앞서 윤 씨와 사업가 최모 씨가 김 전 차관에게 수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건넸다는 진술과 물증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김 전 차관이 이를 부인하면서 윤 씨 등과의 대질신문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김 전 차관에 대해 이르면 오늘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김학의 수사' 새 인물 등장…시효 남은 '뇌물 혐의' 돌파구 김학의 "별장 간 적 없고 윤중천 말 못 믿어"…모든 혐의 부인 윤중천, '김학의와 만남' 추정일에 500만원 인출…윤씨 인정 '피의자' 김학의 첫 공개소환…뇌물·성범죄 혐의 '전면 부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