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대 대자보 '강제철거' 논란…총학 "교육부 감사하라"

입력 2016-10-18 0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내용이 담긴 대자보를 이화여대가 강제로 철거하고 있다, 이대 학생들은 이렇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육부가 나서서 이 문제를 감사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서 백종훈 기자입니다.

[기자]

최순실 씨 딸 정모 씨에 대한 특혜 의혹이 계속되자 이화여대 학생들이 나섰습니다.

학생회는 교육부가 정 씨에 대한 입학과 학사 특혜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대 이사회가 최경희 총장에게 책임을 물어 해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은혜 총학생회장/이화여대 학생회 : (입학) 원서 마감 후 수상실적은 반영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최순실 씨의 자녀는 원서 마감일 이후 수상한 금메달을 가져왔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학교 측은 교수와 학생을 상대로 별개의 설명회를 열고 진화에 나섰습니다.

[최경희 총장/이화여대 : 의혹들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매우 솔직하게 모든 것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의류산업학과 학생들은 정 씨 관련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덮으려고 한다며 학교 측을 비판했습니다.

학생들이 붙여놓은 정 씨 관련 대자보를 학교 측이 오전에 강제 철거했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대자보가 철거된 뒤로도 정 씨 의혹에 대해 메모지를 붙이면서 학교 측과 계속 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금메달 학생 뽑으라" 이대 입학처장, 최순실 딸에 특혜? "그냥 빼고 진행" 이대 교수, 최순실 딸에 특별대우 의혹 [단독] 최순실 딸, 의류학과 두 과목서도 학점 특혜? 석연치 않은 이대 해명…'최순실 딸' 여전한 의혹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