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바른당과 통합은 박정희 망령 되살리는 보수대야합"

입력 2018-01-02 11:34 수정 2018-01-02 11:43

광주 찾아 5·18 묘지 참배 후 바른정당과 통합 강력 비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광주 찾아 5·18 묘지 참배 후 바른정당과 통합 강력 비난

박지원 "바른당과 통합은 박정희 망령 되살리는 보수대야합"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2일 바른정당과 국민의당 통합을 "호남·비호남의 박정희 망령을 되살리는 보수대야합"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광주 국립 5·18 묘지 신년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방명록에 '보수대연합 야합 반드시 저지하겠다'이라고 쓴 뜻을 묻자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호남은 동학, 광주학생독립운동, 5·18민주화운동, 6·15 남북 공동성명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통일의 길로 가는 것이 갈 길"이라며 "다시 호남 비호남의 박정희 망령을 되살리는 보수 대야합을 5·18 영령들과 함께 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당원 투표에 대해서는 "법적 요건을 갖추지 않아 무효지만 당권을 가진 주류에서 당 의사를 좌지우지하므로 어떤 법적인 호소도 법원의 판결로 인용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전당대회는 전당대회 의장만이 소집하고 진행할 수 있는데 통합반대파인 전당대회 의장이 전당대회에 대해 법적 요건을 갖추지 않았다고 이미 선언해 전당대회는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6개월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 대해서는 "정당은 선거를 위해서 만들어지고 선거는 이기기 위해 하지만 국민의당 입장에서는 매우 어둡다"며 "일부는 전멸을 일부는 제2당으로 전망을 엇갈리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어떤 경우에도 보수 대야합을 분쇄하고 그 힘으로 지방선거에 임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민의당 74.6% 통합 찬성…반대파 의원 '퇴진 운동' 선언 똑같은 숫자 놓고 해석은 정반대…국민의당 '일촉즉발' 통합이냐, 분열이냐…국민의당 '투표 내전' 첫날 풍경은 의원 송사 비용도 국민 호주머니서…정치자금법 손질 필요성 '통합 투표' 앞둔 국민의당 폭풍전야…의원수 두고 신경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