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곳' 배우들이 뽑은 드라마 속 명장면, 다시봐도 울컥

입력 2015-11-26 1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송곳' 배우들이 뽑은 드라마 속 명장면, 다시봐도 울컥


JTBC 특별기획 '송곳' (극본 이남규, 김수진 / 연출 김석윤 / 제작 유한회사 문전사 송곳, (주)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의 종영이 4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아쉬움의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하는' 드라마로 등극한 '송곳'의 주역들이 직접 뽑은 드라마 속 명장면을 공개한다.

#안내상, 박시환-10회: 괴로워하는 구고신(안내상 분)에게 전한 친구의 한 마디!
푸르미노조의 중심축 구고신 역의 안내상과 푸르미마트 야채청과 직원 남동협 역의 박시환은 지난 10회 방송에서 고신(안내상 분)과 그의 친구가 대화를 나누는 씬을 명장면으로 선택했다. 고문관을 만난 사실을 고백하며 괴로워하는 고신에게 친구는 "교복 벗고 소주 빨아대니까 어른 된 줄 알았는데 어렸다. 그땐 우린 어렸어"라며 그를 위로했던 것.

이에 박시환은 "고신도 알고 있던 부분을 친구가 대신 말해주는 장면이었던 만큼 고신과 친구에게 연륜이 묻어나는 감정이 보여서 기억에 남는다"고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현우-10회: 고문관에게 애정을 갈구했던 고신의 필사적인 노력!
푸르미노조 지부장이자 야채청과 주임 주강민 역의 현우가 뽑은 명장면은 고문관에게 잘 보이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했던 고신의 모습이 담긴 10회의 한 장면. 특히 "그에게 잘 보이고 싶었다. 그게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거짓이 아니라 그 순간에는 진심이었다는 것이다. 나는 간절하게 그의 애정을 갈구했다"는 고신의 내레이션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배가시켰다. 현우는 "그 장면을 보는 순간, 가슴 속에 너무 깊이 와 닿아 할 말을 잃었다"고 전했다.

#예성-5회: 황준철(예성 분), 눈물과 공포의 징계위원회에 서다!
푸르미마트 수산파트 주임 황준철(예성 분)역으로 열연한 예성(황준철 역)은 협력업체 접대사건을 독박 쓰고 징계위원회에 소환된 5회를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꼽았다. 압박적인 분위기 속에서도 본인의 결백함을 증명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준철은 보는 이들까지도 숨죽이게 만들었다. 특히, 예성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풍부한 감정이 돋보이는 열연으로 성공적인 첫 연기신고식을 치러 호평을 받았다.

#지현우-'송곳'의 모든 순간들이 명장면이었다!
마지막으로 '송곳'이란 인생드라마를 만난 지현우(이수인 역)는 꼭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날개 단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이에 씬 하나하나가 전부 명장면이었다는 그는 "드라마 속 한 장면, 한 장면이 다 기억에 남는다. 구고신, 정부장(김희원 분), 마트직원들과의 씬 모두 제게는 명장면이어서 어느 하나 꼽을 수가 없었다. 그 순간들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드라마에 대한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처럼 '송곳'으로 모인 배우들은 드라마 속 한 장면, 한 장면에 심혈을 기울여 촬영했기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이 계속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송곳'은 남은 2회 방송에서도 명장면의 향연을 기대케 해 마지막까지 많은 이들의 '송곳 앓이'는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명장면을 만들어내는 배우들을 만날 수 있는 JTBC 특별기획 '송곳'은 오는 28일(토) 밤 9시 40분에 11회가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송곳' 안내상, 묵직한 존재감…광기-코믹-진지 오가는 명연기 '송곳' 지현우, 현실부정부터 시무룩까지…요일별 속마음 '송곳' 눈물유발자부터 소름유발자까지…명연기 퍼레이드 '송곳' 눈빛 하나까지 특별한 악역들을 위한 스포트라이트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