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야당, 사학연금 다른 일과 연계 말고 통과시켜야"

입력 2015-06-23 1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23일 사학연금법 개정과 관련해 "야당은 다른 조건을 걸지 말고 합의를 해 사학연금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학연금법 개정을 조속히 이뤄내지 못하면 내년부터 공무원연금 개정법이 시행돼 매우 큰 혼란이 발생하게 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여야 합의로 통과된 공무원연금법이 정한 여러 부담률과 지급률, 몇 년에 걸쳐 변화시킨다는 부분에 대해 공무원연금법이 정한 사학연금법만 개정하면 된다"며 "다른 조건은 있을 수 없이 합의를 해 법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해당 상임위인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중심으로 하는 방법"이라며 "가장 희망적인 방법은 교문위 여야 간사와 교문위원들이 사학연금법 개정안을 공동 발의해 하루 속히 통과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그 방법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서울과 도쿄에서 한일 양국 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의미 있는 행사를 해 한일관계가 건강한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열었다고 평가한다"며 "특히 한일정상회담이 개최된다면 박근혜정부 들어 처음 개최되는 의미가 있으므로 과거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중요한 합의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